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해외 직구


요즈음 한류 열풍도 거세지만 한국에서 직접 해외 구매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오늘은 해외 직구 비율과 직구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관세청

먼저 해외직구 증가율부터 살펴보자.
2022년 해외 직구는 2021년 대비 건수 대비 8.8%, 물량 대비 1.4% 증가했다.

자료를 보면 2018년 이후 슬럼프 없이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국민이 해외 직구를 가장 많이 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반응형



이미지 출처: 관세청

작년에는 자주 가지 못했는데 한국에서 직접 구매하는 비중이 늘었어요.

이것은 중국입니다.

건수로 보면 58%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수준 면에서는 미국과 2% 차이로 건수 면에서 큰 차이가 없다.

2021년에는 미국이 인파 1위, 2022년에는 중국이 1위를 차지했다.

중국의 해외직구 비중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미국 아마존을 제치고 미국 내 1위를 차지한 중국 쇼핑몰이 있다.

TEMU 테무입니다.

가격 경쟁력으로 현재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한다.

중국의 해외 직구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가격 경쟁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 표를 보면 한국 국민이 해외 직구를 한 나라가 보인다.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중국

② 미국

③ 유럽

④일본

⑤ 기타

국내 직구 연령대별 순위는 40대가 32%로 해외직구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다.

① 40대 32%

② 30대 29.6%

③ 50대 이상은 22.6%

④ 청소년 1.2%

올해 처음으로 여성보다 남성이 직구를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인기상품 해외직구

해외 직구 상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군은?

2021년과 202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기사입니다.


이미지 출처: 관세청

첫 번째는 건강한 식습관입니다.

표에서 알 수 있듯이 건강 식품은 미국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구매되었습니다.

품목별로는 미국이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많은 건강 식품과 식품군이 미국, 유럽 및 일본에서 수입되었습니다.

가전제품, 의류, 신발 등 많은 생활용품이 중국에서 수입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 해외직구 트렌드와 인기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