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브랜드에게) 숫자나 통계로는 설명할 수 없는 팬덤 전략

팬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방법#East

안녕하세요. 당신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마케팅 도서를 소개하는 이스트입니다.

오늘 소개할 마케팅 도서는 는 스타(브랜드)가 오래 지속되기 위해 어떻게 팬들과 소통해야 하는지를 제대로 설명하고 있다.

팬에서 브랜드로 저자 : 은지PD 출판 : 두마리 토끼 발매일 2024.07.05.

스타(브랜드)는 팬이 있기 때문에 존재하고, 스타(브랜드)는 팬이 있기 때문에 빛난다.

이제는 2000년대 전후의 이전 세대와 달리 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팬들의 목소리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이제 팬들과의 소통은 완전히 달라졌다.

펜들과 제대로 소통하지 못할 경우, 더 이상 스타 등급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 책은 오늘날의 팬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스타와 팬 사이에서 현장의 중심에 있는 편은지 PD가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담았다.

인플루언서나 브랜드 매니저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냥 똑바로 읽어보세요. 팬들과 소통하는 방법 ★★★★★★ PART 01. 팬의 감성을 읽는 브랜드가 성공한다.

분위기, 맛, 가격, 심지어 브랜드의 관점과 아이덴티티까지 일치해야 합니다.

SNS 시대의 애플은 빠르고 정확하게 행동하는 팬층을 디자인해야 한다.

‘매니아’ 엑. 배달의민족-배짱이 커뮤니티의 일원이 되어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아쉬운 점을 데이터화하여 제품에 반영해야 합니다.

물적자본이나 지적자본이 아닌 ‘공감자본’으로 자발적으로 홍보콘텐츠를 제작하는 팬들, 보상 없이도 자신이 좋아하는 작품의 가치를 간절히 알리고 싶은 열정적인 팬들과 함께 나아가야 하는 시대에는 반격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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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02. 팬은 공식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중독되도록 유도하는 컬트 마케팅 *컬트 마케팅: 특정 인물이나 이념, 사물에 헌신하고 헌신하는 집단이나 의미체계를 브랜드나 제품에 투영하여 소비자를 팬덤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본인의 SNS에 직접 촬영, 편집, 게시합니다.

업로드하면 같은 아이템이라도 손때가 묻은 것이 왠지 더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인식하고, 느끼고, 묻고, 행동하고 궁극적으로 충성을 다하십시오. #필립 코틀러

마니아들이 구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품 기획 방법 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야 한다.

② 실용적이어야 한다.

③ 의미가 담겨 있어야 한다.

(예: 국립중앙박물관 물품) ④ 일코(일반인 코스프레)가 가능합니다.

⑤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나요? 팬들이 말하고, 먹고, 웃고, 화내는 모든 것이 성공적인 기획을 위한 의미 있는 데이터다.

팬들의 표정과 오감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다.

PART 03. 막강한 팬덤, 그 원리

내가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것 ex. 서태지 프라이탁 성공적인 브랜딩의 핵심은 문제 해결,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 방식이며, 진심을 담은 브랜딩은 인간의 온도와 감성을 전하는 ‘휴먼 터치’를 만들어냅니다.

팬덤의 궁극적인 목표는 아티스트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PART 04. 임영웅부터 몬스타까지

동반성장을 독려하는 팬덤 ex. 임영웅 – 건강증진 캠페인 제품보다 사람이 중요한 시대 파노크라시 마케팅 팬(Fan)과 정부(-Ocracy)’의 합성어, ‘팬이 브랜드를 지배한다’ 문화를 뜻하는 마케팅 전략 하는 것’ #페노크라시마케팅

마케팅의 궁극적인 힘, 인간 #East

그럼 오늘 한 단계 더 공부해보세요!
그게 다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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