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녹스첨단소재 REPORT는 투자자가 꼭 읽어야 할
아직 녹지 않은 계정: 이녹스첨단소재(272290) – FPCB, OLED Encapsulation, 반도체 PKG 소재
※ 먼저 LG OLED TV 광고를 보자. 1. 이녹스첨단소재는 할 수 없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당사는 FPCB 소재를 공급하는 INNOFLEX & SMARTFLEX, 반도체 PKG용 소재를 공급하는 INNOSEM,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 INNOLE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feel-stock.tistory.com
이녹스첨단소재 – 대한민국 소재의 뿌리 (블로그 느낌)
안녕하세요 기분이
오늘 OLED 소재 오너 이녹스첨단소재계속해서 구매의 근거와 회사 분석을 하겠습니다.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은 중국 자본과 거시적 시장 상황으로 인해 또다시 최악이다.
그러나 OLED 주식의 경우 OLED 패널을 사용하는 제품군이 증가하여 소매 공간이 증가합니다.
OLED 재료주의 미래는 밝다나는 찾는다.
위 사항을 항상 염두에 두고 대덕전자증권의 리포트부터 읽어보세요.
이사할 때 다시 시원하게 (DB금융투자)
전반전은 다소 약했다.
이녹스첨단소재는 2023년 1분기 매출 870억 원(-33.6% YoY/ +6.0% QoQ), 영업이익 61억 원(-80.3%, YoY/ -3.3%, QoQ)으로 예상됩니다.
느리다 ). 이는 비수기와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1분기 IT 수요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고객들이 재고 정리 전략을 지속하면서 스마트폰, TV 등 IT 핵심 부품 판매가 부진했기 때문이다.
IT수요는 1분기 고객 재고 집중화 및 2분기 성수기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나,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상반기까지는 매출 회복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 개선 기대
2022년 하반기부터 지속된 IT 장비 수요 약세는 누적 교체 수요와 중국 경기 부양책의 영향으로 2023년 하반기로 갈수록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3분기부터는 주력 제품인 OLED TV 판매 반등과 중국 스마트폰 부품 수요 증가로 실적 회복세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2023년 연간 실적은 매출 4,753억원(-2.9%), 영업이익 766억원(-21.2%)으로 부진하겠지만, 하반기 실적 개선은 2024년과 중후반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장기적인 수익 성장.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48,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목표 EPS를 반영하여 48,000원으로 상향한다.
단기 실적 부진으로 주가가 급락한 후 최근 실적 개선 기대감과 하반기 신사업 확대로 주가가 상승했다.
단기적으로는 주가 상승에 따른 부진이 있지만, 이익이 증가하는 현 주가는 중장기적으로 매력적이라고 판단된다.
따라서 BUY의견을 제시한다.
파이가 커진 OLED TV 시장
1)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OLED와 Neo QLED 등 미디어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징역 23년 High-end TV 출시 10년 만에 OLED TV 국내 본격 출시나무 상자.
2) 삼성전자는 그동안 OLED 대신 QLED TV에 집중했지만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인해 기존 OLED TV 강자 LG전자와의 치열한 경쟁수행합니다
3) 삼성전자는 2013년 국내에 OLED TV를 출시했지만 실적 문제로 사업을 접었다.
올해는 77인치 OLED TV로 국내 시장도 확대됐다.
4) 업계에서 OLED TV 수요가 점차 늘어나자 삼성전자가 다시 시장에 뛰어들었다.
보다
5) OLED는 디스플레이 뒷면에 백라이트가 없어 스스로 발광하는 디스플레이다.
백라이트 LCD 대비 더 얇고 선명한 화질제한된
6) 글로벌 OLED TV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은 LG전자, 세계 TV 시장 1위인 삼성전자가 OLED TV 시장의 경쟁이 예상된다제한된
7) 오히려 LG전자는 삼성전자의 OLED TV 시장 진출을 환영하고, 그건 글로벌 OLED TV 시장의 파이가 커졌고, OLED TV 대중화 시대가 멀지 않았기 때문이다.
제한된
크기 증가, 침투 증가
1) 소비자들이 대형 TV를 선호함에 따라 평균 TV 화면 크기는 55인치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우월함.
2) 면적당 단가를 감안하더라도 중소형 TV보다 대형 TV를 사는 것이 수익성이 높으며, 현재는 대형 TV는 중소형 TV보다 선호됩니다.
3) 최근 중국 광군제 기간 동안 60인치 이하 TV 판매가 감소했다.
65인치 이상 TV의 판매가 증가했으며 많은 65인치 이상 TV가 블랙 프라이데이에 북미 지역에서도 판매되었습니다.
4) 결국 판매하는 TV의 크기가 판매하는 대의 수보다 더 중요합니다.
했다 75인치 이상의 대형 TV는 가격이 매우 저렴해 시장 수요가 높다.
5) 이에 따라 LG전자는 10년 동안 OLED TV 시장을 주도해 왔다.
세계 최대 크기인 97인치 신형 OLED TV도 올해 말 출시된다.
제한된
6) 올해 LG OLED TV는 밝고 선명한 OLED Evo 시리즈, 연결선을 없앤 M 시리즈, 롤러블 등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R/Z 시리즈 총 29개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7) 이 밖에도 게이밍 TV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세계 최소형 42인치, 48인치 등 LG OLED Evo도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OLED TV 패널의 본격적인 개화 시작BE.
8)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미래 애플, 아이패드 프로에 이어 맥북 에어에도 OLED 사용따라서 OLED 패널의 보급률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9) MacBook Air 연간 판매량 2,000만 대 돌파 아이패드 프로의 약 2배, 1000만~1200만대 판매이상, 그러므로 Apple이 MacBook Air에 OLED를 도입하면 노트북용 OLED 패널 시장의 성장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10) OLED 패널의 보급률은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체들은 노트북, 태블릿 등 IT용 OLED 패널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소재의 근간이 되는 OLED와 이차전지 INOX첨단소재
1) 이녹스첨단소재는 1999년 국내 최초로 FPCB용 LOC Tape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하였다.
일본, 미국 등 선진국이 독점하고 있는 IT소재의 국산화나무 상자.
2) 또한 FPCB용 소재인 Innoflex가 200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일본 제품이 소재 시장을 장악하던 시기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와 같은 성과
3) 2002년 반도체 소재 사업 진출 반도체 패키징 소재인 이노셈 사업 본격화반도체 패키징 소재 분야에서는 현재 국내 유일의 전 제품군을 보유한 기업이다.
4) 2012년 디스플레이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았다.
2014년에는 OLED 봉지재를 생산하며 OLED 재료 시장에 진출했다.
5) 당시 대부분의 디스플레이 제조사는 일본 제품을 사용했지만~이다 국산 OLED 소재 시장점유율 50% 이상 확보그리고 확고한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6) 2016년부터 회사의 OLED 재료 사업부가 본격적으로 이익을 내기 시작했을 때, 현재 OLED 소재 사업은 동사의 캐시카우가 됐다.
7) 동사의 주요 OLED 소재 제품은 다음과 같다.
Encapsulation 소재, 감광성 폴리이미드(PSPI), OCA(Optical Clear Adhesive), 백플레이트 보호 필름 포함 등.
8) 또한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를 모두 협력사로 확보하여, 중소형 IT OLED 패널용 소재 분야 수요 증가로 향후 대폭적인 성능 개선 기대BE.
9) 삼성디스플레이가 최근 국내에서 QD-OLED 신제품을 출시한 만큼 수혜가 기대된다.
현재 삼성디스플레이로 출하되는 중소형 OLED 재료의 약 30~40%가 삼성디스플레이 제품이다.
제한된
10) OLED 소재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전기차 소재 사업 및 2차 전지 소재 사업 등 추진하다
11) 현재 동사 전기차사업팀은 전조등, 후미등 등 다양한 차량용 소재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폴딩 및 전기차 소재 국산화 선도 전략제한된
대형 OLED 시장, 최대 수혜는 재료 재고
하나)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패널 재고 집중 조정 및 가동률 급감, 삼성디스플레이도 이녹스첨단소재, 폴더블 스마트폰·IT 패널 감산 영향으로 4분기 실적 부진나는 보았다
2) 4분기 실적발표 매출액 822억 원(-42% YoY), 영업이익 63억 원(-81% YoY)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나무 상자.
3) 4분기 실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OLED 보급률 확대에 힘입어 하반기 경영환경 및 실적 빠르게 개선아마
4) 그러나 회사의 올해 1분기 실적은 IT 업계의 재고 조정이 지속되고 있음을 보여주지만, 전방 수요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기 어려워 바닥권이 예상된다.
BE.
5) 단, 고객님의 재고가 적자에서 벗어났습니다.
대형 OLED의 활용도 바닥을 친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OLED TV 수요에 중요하다.
유럽에서도 소비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보여 2분기 실적은 큰 폭으로 회복될 전망이것은 예측했다.
6) LG Display에서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역대 최고임을 감안하면, 실적 회복이 예상보다 빨라질 수 있고, 올해 공격적인 신규 사업 추진도 주가 상승을 견인할 전망이다.
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7)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OLED 패널 애플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과 노트북에도 적용된다.
하반기 IT 수요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OLED 소재 업체들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지고 있다.
8일) OLED 패널은 전기 자동차 및 XR과 같이 미래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그 이점은 중장기적으로도 유효합니다.
그리고 신규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감안할 때 현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이다.